메뉴 건너뛰기

www.jangaudio.com - SINCE 2009

JangAudio

2018년 12월 18일 Tuesday

기타 정보 postedNov 15, 2018

POWER STRADA #309 탄생스토리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thumbnail (1).jpg

POWER STRADA 9EK

 

  

나노텍 POWER STRADA #309 파워케이블이 탄생하게 된 계기는 2016PS#308 하이엔드 파워케이블 팩토리 버전 PS8E를 공동구매하고 부터이다.

PS8E2016년 공동구매하고 나서 우수한 음질이 하이엔드 매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입소문으로 대단히 많은 고객님들이 PS8E를 찾게 되었습니다.

PS#308 벌크 파워케이블 역시 판매량이 대단히 많았습니다.

 

PS8E 하이엔드 파워케이블을 사용해 보신 고객님들께서 소리에 대단히 만족하시면서 다음 파워케이블로 벽체 콘센트에서 멀티탭에 연결할 수 있고, 파워앰프에도 맞는 힘 있는 하이엔드 파워케이블이 출시되면 좋겠다는 피득백을 많이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희 장오디오는 하이엔드 매니아들 요구에 맞춰서 강력한 힘과 저음의 질이 더 우수한 하이엔드 파워케이블을 탄생시키기로 하였습니다.

 

나노텍사에 파워케이블 의뢰

 

2017년 초에 일본 나노텍 사에 국내 매니아들이 요구하는 멀티탭, 파워앰프용 PS#308 MK2 하이엔드 파워케이블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나노텍에서 디자인한 파워케이블 단면도 3개를 보내 왔더군요.

심선이 두꺼운 구조의 A타입, 하이브리드 구조의 C타입 등 단면도가 3개 이였습니다.

그래서 장오디오는 하이브리드 타입의 C 단면도 하나를 선택하고 나노텍 사에 PS#308 MK2 파워케이블을 제작하자고 제의 하였습니다.

그런데 나노텍은 PS#308 MK2 파워케이블 제작에 회의적인 반응 이였습니다. 지금도 PS#308 파워케이블이 시장에서 반응이 상당히 좋고 아주 잘 판매되고 있는데 굳이 비싼 PS#308 MK2 파워케이블을 만들 필요가 있는가? 하더군요.

 

일본에서는 소리의 퀄리티가 아무리 우수해도 미터 당 13-15만 원대의 파워케이블은 판매하기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일본의 오디오 케이블 시장은 스피커케이블의 경우 미터 당 2-6만 원대의 가격 제품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주로 잘라서 판매하는 벌크 케이블이 거래됩니다.

파워케이블도 완제품보다는 주로 미터 당 5-9만원 미만에 벌크 파워케이블이 판매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나노텍은 장오디오가 원하면 PS#308 MK2를 제작해 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PS#308 MK2를 제작하는데 수천만 원의 비용이 소요되는데 장오디오 혼자서 제작하기엔 부담이 되더군요.

그래서 저희 장오디오도 #308 MK2 파워케이블 개발을 보류 시켰습니다.

 

309-TIP NEW MID (1).jpg

2018년 드디어 PS#309 “Mission Impossible” 제작

 

PS#308 파워케이블은 여전히 인기가 좋아 찾는 고객이 많았지만, 한 가지 파워케이블만 판매하기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2018년 초에 저희 장오디오는 2017년에 채택했다가 보류시켰던 하이브리드 타입의 C 단면도를 포기하고, 심선의 두께가 0.38mmA 단면도로 PS#308 MK2 파워케이블로 제작하자고 나노텍에 의논하였습니다.

 

며칠 후에 나노텍에서 새로이 디자인한 파워케이블 단면도를 보내 왔는데... 새로 파워케이블의 단면도는 0.32mm 70(3심 구조)이였습니다. ? 이 단면도의 파워케이블을 보냈는가? 하고 물어보니...

나노텍의 대답은 0.38mm 두께의 심선으로 제작하면 에너지, , 밀도는 더 좋아지겠지만, 잘 못하면 음의 밸런스가 무너져서 고객으로부터 외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0.32mm 두께의 심선에 새로운 단면도는 멀티탭, 파워앰프까지 충분히 구동할 수 있고, 밸런스가 좋아서 DAC, 프리앰프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어 고객이 더 선호할 거라고 하더군요.

 

나노텍도 새로이 디자인한 단면도면 함께 제작 판매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장오디오 역시 좋다고 화답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로 개발할 파워케이블 모델넘버를 PS#309로 합의 하였습니다. 나노텍에서 네임은 어떻게 했으면 좋겠느냐고 물어서 나의 생각은 Limited, 또는 Queen으로 했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장오디오의 까다로운 요구 때문인지 나노텍 사는 네임을 “Mission Impossible”로 부여하였습니다.^^

 

더 파워풀하고 스케일이 큰 사운드를 위하여

 

장오디오와 나노텍은 신형 PS#309는 기존의 PS#308 원더풀보다 상위 제품인 만큼 완전히 차별되게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PS#309“Mission Impossible” 하이엔드 파워케이블은 더 파워풀하고 다이나믹하며 음장의 스케일도 크고 입체감이 탁월한 음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한편 치밀함과 밀도감, 에너지, 구동력이 높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중 저역의 질과 해상도입니다. 즉 중 저음을 담당하는 악기가 명료하게 보이고, 고요함, 해상도 향상입니다. 하지만 중 고역은 섬세하면서 맑고 해상도를 높게 유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도체는 단결정 구조의 PC-Triple C 0.32mm 70개씩 채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단결정 구조의 PC-Triple C 도체를 채용한 이유는 전류의 흐름이 매우 뛰어난 구조를 갖고 있고 진동이 잘 발생하지 않으며, 무엇보다 해상도, 정보량이 뛰어나고 섬세함 같은 음의 분리도 음악성이 우수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금은 나노입자 액은 3배 농도의 Gold 85%, Silver 15% 비율로 도체 표면에 도포하기로 하였습니다. 금은 나노입자 액을 도체의 표면에 도포하는 이유는 파워케이블 외부 및 내부에서 들어오는 각종 고주파, 저주파 노이즈를 반사시키고 억제합니다. 전기 에너지의 왜곡을 억제하여 순도 높은 전류를 빠르게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무엇보다 소리가 대단히 윤택하고 매끄럽고 품격 높은 음악성을 제공합니다.

 

폴리오레핀 절연체, 고급 면사, 고급 페이퍼를 처음 적용하였습니다. 고급 소재를 채용하는 이유는 파워케이블에 전달되는 진동을 차단함으로써 중저음의 해상도, 정숙성이 높아져서 중저음 악기가 보다 명료하게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 음이 전체적으로 더 깨끗하고 깊이감이나 스케일도 잘 나옵니다.

 

 

기대에 부응하는 명품 PS#309 탄생!!!

New PS#309 “Mission Impossible” 하이엔드 파워케이블은 처음 들었는데도 대번에 파워풀함과 다이나믹이 느껴졌습니다. 소리의 음장이 크기나 깊이가 대폭 향상되게 들렸습니다.

중저음에서 힘과 치밀함, 밀도감, 구동력, 깊이감이 확연하게 다가왔습니다.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되는 점은 중저음에서 악기들이 선명하게 떠오른 다는 점입니다. 질감도 일반 파워케이블들 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또 해상도가 높고 중 고역에서 섬세함과 높은 분리도까지 유지하고 있어 매우 만족합니다.

PS#309 “Mission Impossible”를 컴퓨터에도 연결해 보니 음질뿐만 아니라 화질도 엄청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여러분! PS#309 “Mission Impossible” 지금 안 사용하시면 크게 후회합니다.

 

 

 

 


Jang Audio Site Map

사업자 정보 확인

클릭하시면 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의 유효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